본문 바로가기

반려견/제품리뷰

사료안먹는 강아지 습식사료 황태담은 한끼뚝딱!

가을이는 건사료보다 습식사료를 더 잘먹는 편인데요.
워낙 입이짧아 많은 사료를 먹여봤는데 한끼뚝딱은 거부감없이 잘 먹길래 오늘은 강아지 습식사료 중 황태담은 한끼! 한끼뚝딱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가을이가 먹어본 사료는 로얄캐닌, 닥터독, 나우, 아침애사료, 각종 샘플 사료 등 다양하게 먹여봤는데 안맞으면 씹다 뱉더라고요.

황태담은 한끼! 한끼뚝딱

황태는 다들 알다시피 명태를 바닷바람으로 얼리고 녹기를 반복해 만들어진 슬로우푸드입니다. 황태가 강아지 보양식으로 좋다는건 들어보셨죠?
황태를 자연건조하면 메티오닌, 라신, 트립토판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 준다고 합니다. 
황태는 콜레스테롤이 낮고 영양이 높아 강아지에게 좋은 보양식입니다.
한끼뚝딱에 들어가는 황태는 물에 담궈서 염분끼를 최대한 뺀 다음 사용한다고 합니다.

한끼뚝딱은 황태를 기본으로 소고기, 양고기, 연어, 오리고기 이렇게 4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맛은 기호에 맞게 골라 주세요. 부산물이나 뼈가아닌 사람이 먹는 재료그대로 신선한 생고기 넣어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한끼뚝딱을 골랐던 이유는 국산황태를 사용한 국내생산이라는 점과 소프트한 습식사료라 소화에 좋기 때문입니다. 건사료는 씹지않고 삼키는 버릇이 있는 가을이에게는 딱 맞는 사료입니다.
또한 황태는 호불호가 많지 않아 강아지들이 좋아하며 고단백 저지방 식품입니다.
요즘 사료는 튀기지않고 저온공법으로 많이 나오는데 한끼뚝딱 역시 저온공법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여 비만인 강아지에게도 좋은 사료입니다.

저는 황태+소고기 조합으로 구매하였는데, 황태, 소고기 이외에 당근, 초유, 크랜베리, 오메가3가 들어있어 영양잡힌 사료입니다. 

뒷면에보면 권장 사료량이 나와있습니다. 8kg인 가을이는 200g을 하루에 나누어주면 됩니다.
한끼뚝딱은 1kg짜리와 3kg짜리가 있는데, 1kg짜리에는 100g씩 낱개포장 되어있고, 
3kg짜리에는 200g씩 낱개포장 되어있어요. 처음에 사료를 잘 먹을지 몰라 1kg을 샀는데 
뚝딱 다먹고 3kg짜리로 다시 구매하였습니다. 개별포장이 되어있어서 더 위생적이에요!

수분이 많은 습식사료이기 때문에 남은 사료는 냉장보관을 해주고 가급적 빨리먹는게 좋습니다.

*사료를 변경하는 꿀팁

강아지는 소화기관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사료를 바꿀때 적응기가 필요합니다.
일주일정도 시간을 두고 기존사료와 새로운 사료를 섞어 서서히 적응시켜줘야 합니다.
가을이는 건사료에서 습식사료로 바꾸고나니 변상태가 약간 묽어졌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점점 원래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습식사료가 수분이 많아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인 것 같아요.
한끼뚝딱으로 사료 유목민 탈출하세요!